iOS App Architecture

[App Architecture] Launching

s.usu 2021. 9. 22. 15:34

Launching 문서 보러 가기

 

Provide a launch screen.

Launch Screen은 app이 시작하는 순간 보이고, app의 첫번째 screen과 빠르게 교체된다. Launch Screen은 사람들에게 app이 빠르고 반응적이라는 인상을 줄 수 있다. Launch Screen에서 app의 첫번째 screen으로 매끄럽게 전환되기 위해서, Launch Screen은 app의 첫번째 screen과 유사하고 너무 주위를 끌지 않도록 디자인한다. Launch Screen 가이드라인을 참고한다.

 

Launch in the appropriate orientation.

만약 app이 가로 세로 모드를 모두 지원하면, 기기의 현재 방향대로 실행돼야한다. 만약 app이 한 방향만 지원한다면, 그 방향으로 실행되며 필요할 경우 사람들이 기기를 회전할 수 있도록 한다. Adaptivity and Layout 가이드라인을 참고한다.

 

Avoid asking for setup information up front.

대부분의 사용자를 위해 앱을 디자인하고 소수의 사용자가 필요에 맞게 설정을 조정하도록 한다. 가능한 한 장치 설정 및 기본값에서 또는 iCloud와 같은 동기화 서비스를 통해 설정 정보를 얻도록 한다. 설정 정보를 요청해야 하는 경우 사람들이 app을 처음 실행할 때 정보를 제공하도록 요청하고 나중에 설정에서 수정할 수 있도록 한다.

 

Avoid showing in-app licensing agreements and disclaimers.

사람들이 app을 다운로드하기 전에 읽을 수 있도록 App store에 동의서와 면책 조항을 표시한다. 만약 반드시 app 내부에 이러한 조항을 포함해야한다면, 사용자의 경험을 망치지 않도록 균형을 유지하는 방향으로 그것들을 통합하도록 한다.

 

Restore the previous state when your app restarts.

app의 상태를 저장하고 복원하여 사용자가 app을 다시 시작할 때 중단한 부분부터 시작할 수 있도록 한다.

 

Don’t encourage rebooting.

재부팅은 시간이 걸리고 app을 신뢰할 수 없게 만들고 사용하기 불편하게 한다. 만약 메모리나 그 밖에 문제로 재부팅하지 않으면 app이 실행되기 어렵다면, 그 문제를 해결해야한다.

 

Avoid asking people to rate your app too quickly or too often. 

너무 자주 app 평가를 요청하는 것은 사람들에게 매우 귀찮은 일이며 유용한 피드백의 수가 줄어들 수 있다. 좋은 피드백을 받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app을 평가할 충분한 시간을 줘야한다. 항상 평가 광고를 해제할 수 있도록 하고 강요하지 말도록 한다.